초기사업자가 생각해야 될 100가지 중 10가지

생활지식

초기사업자가 생각해야 될 100가지 중 10가지

sejongland 0 1,950 2020.02.16 22:36
초기사업자가 생각해야 될 100가지 중 10가지

1. 사업을 시작할때에는 자금이많더라도 작은 사업을 일찍시작하여 자기경영기법의 노하우를 터득하세요.
큰기업이나 작은기업이나 경영규모만틀리지  생각하는것은 똑같습니다.  

2. 대부분 크게시작하면 매출볼륨에 비하여 고정비가많이들어 가지고있는 자본을 쉽게 잠식하기 쉽습니다.
진정으로 기회가 왔을때에 자금투입이 어려워져요.

3. 마진을확실히 잘보세요. 온라인에서 1.7배마진과 2배마진을 보았을때에 같은매출이면 손익은 5배차이가납니다.
너무작은마진을보면 상품과 써비스를 제공하는데에 판매를 하더라도 기분이 좋지않아 고객에게 무례하게대하게됩니다.

4. 상품이던지,몫이던지,고객기반이던지 무언가 차별화된서비스와 상품력없이는 섣불리 사업을 오픈하지마세요.
한번시작한 사업을 유지하기도 어려울뿐더러 한번관리가 소홀해지면 정상적인 사업을 끌어올리는데 2,3배 돈과 노력시간이 더 들어갑니다.

5. 매출에서 매입금액을 뻰것이 마진이아닙니다. 임대료,물류비,일반관리비,인건비,포장비,세금,카드수수료,통신비등 모든비용을월말단위로 빼고 마지막으로 재고금액과 투자한 시설비이자와 자산의 감가상각에대한 비용까지도 계산해야합니다.
그만큼 경각심을 갖고 비용을 지출하여야합니다.

6. 꼭 비용지출의 5배정도의 매출이나와야 손익분기점이 넘는다고 생각하며, 지출에 신경써야합니다. 특히 직원에게 지출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철저한보고를 하게하여 급여의 중요성과 주인정신을 가르쳐야합니다.  주인의식이없는 직원이많을수록 앞으로남고 뒤로 마이너스되는경우가 많고 사업운영자체가 어려워질수있습니다. 직원한명을 관리하는데 급여만큼의 관리비용이든다는것을  숙지해야합니다.

7. 특별한 판로없이 제품을 너무많이 생산하지마세요. 재고가쌓이면 뭐든않됩니다. 자금도부족하고,보관장소도없을뿐더러 신상품을 생산하는데 걸림돌이됩니다. 소량생산하여 원가가비싸지지만 마켓테스트를 위한거니 저마진을 보고 파는게 훨씬낳습니다.

8. 마켓테스트를 하기위한 상품구색을 갖추세요. 저가,중가,고가의 다양한상품구색을 갖추어야합니다.    대기업의 다양한구색만큼은 않되도  어느정도는 갖추어야합니다. 잘못하면 눈에뛰지도 않고 상품이 사장됩니다.

9. 다양한협업을 통한 규모의 경제를 갖추어 상품을 보여주는것이 앞으로의 소규모사업자의 살아남는 방법이니 정기적이고 꾸준한 협업시스템을 갖추어야합니다.

10. 너무 자신의 아이템만 사업아이템의 전부인양 착각하지마세요.   우물안개구리가되어 그분야에서만 돌아다니다가 어려워지면 쉽게 사업을 포기하게됩니다.   항상오픈마인드로 생각하여야만  배우는게 많고 사업을 재미있게 할수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누구보다도 많은 정보와 경쟁력이 생겨 사업을 하는데 가장강력한무기가됩니다.

잠깐생각나는대로 초기사업자가 생각해야할것 잠깐적어봅니다. 사업을 하시는분이면, 엄청공감하겠지만 초기사업자라면 그다지 와닿지않을수있는데 이렇게하지않으면 생존할수없다고 생각하고 꼭숙지하셔야되요.특히 자기나름대로 중요한것을 2~3가지라도적어서 컴퓨터앞에 붙혀놓으세요.^^

이 글은 제가 두고두고 참고하고 싶어서 퍼온 글입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worldtradings/15892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이메일 문의하기


전화문의


010-6794-7007
담당자 : 강창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