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 예쁘게 매어 보아요.

자유게시판

스카프 예쁘게 매어 보아요.

sejongland 0 2,809 2020.02.17 00:54

스카프 예쁘게 매어 보아요.
 

스카프는 의복과 같은 색상 및 질감으로 할 수도 있고 대조되는 색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보통 의복과 같은 색상이 무난하며 여러 가지 무늬가 있을 경우 그 가운데 한 가지 색상을 택하여 스카프 색상으로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스포티한 의복에는 체크 줄 우뉘가 어울리며, 드레시한 의복에는 물방울 무늬등이 좋습니다.
스카프는 목에 연출할때, 어깨에 연출할때, 머리에 연출할때등에 따라 다양한 연출법이 있는데 몇가지 소개해 드리 겠습니다.


# 목둘레를 장식하는 연출법


- 타이(리본모양) 형태의 연출법; 리본모양으로 연츨할때는 보우의 양쪽 부분을 잡아 당겨 짧게 만들고, 풍성하게 부풀어 오른 모양이 나올 때까지 양쪽 끝 부분을 잡아 당긴다.
- 카우보이 스타일; 넓은 정사각형 스카프를 삼각형이 되게 접는다. 어깨목뼈보다 조금 아래쪽 한쪽에 오도록 스카프를 고정시킨다.
- 팬 칼라 스타일; 긴 스카프를 직사각형으로 접어 목주위에 두번 감는다. 두번 감을 때 한끝이 다른 끝보다 길게 남도록 한다. 긴쪽 끝을 짧은 끝 밑으로 감아 올려 가볍게 맨다.
- 목걸이 스타일 연출법(겨울연가 배용준 스타일); 꼬기에 놓은 부드러운 두 개의 스카프, 예를 들면 부늬가 있는 것과 단색으로 된 것을 택한다. 단색의 스카프를 큰 원을 그리듯 목주위에 둘러 매는데 매듭 끝이 되도록 짧게 하고 그끝을 잘 펴 준다. 무늬있는 스카프도 같은 방법으로 꼬아 단색 스카프 위에 약간작은 원으로 묶어 준다.


# 어깨에 장식하는 연출법


- 숄 형태의 스카프; 커다란 네모꼴 스카르를 사선으로 접는다 한쪽 어깨에 걸쳐 앞자락이 가슴부분을 사선형태로 지나가게 하고 뒷부분은 반대편 엉덩이에 닿도록 한다. 허리선에 벨트를 묶어 스카프를 고정시키고 악센트를 준다.
- 어깨에 직선으로 걸치는 스카프; 장방형의 스카프를 한쪽 어깨위에 살짝 걸친 다음 소매 위를 스카프가 덮도록 위치를 조저하고, 흔들리지 않도록 벨트로 고정한다.
- 한쪽 어깨에 커다란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어 경사지게 연출한다.


# 머리에 장식하는 연출법


- 커다란 정사각형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어 이것을 머리에 완전히 덮어 씌운다음 뒤쪽에서 매듭부근에서 끝자자락을 꼬아 돌돌 감는다. 돌돌말아진 장식을 오래 유지하려면 헤어핀을 꽂아 고정 시킨다.
- 터번형태의 연출법; 삼각형의 스카프를 머리에 얹고 자락을 뒤로 돌려 다시 앞으로 오게한 뒤 이마 윗부분에서 매듭을 짓는다.
- 머리티를 하듯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스카프의 다양한 활용법
- 허리에 묶어 연출하는 방법.
- 포켓에 악센트를 주는 방법.
- 해변에서 허리에 두르거나, 가슴에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집에 있는 코디 활용법에서 요약해서 정리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출처-쁘띠마르샹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이메일 문의하기


전화문의


010-6794-7007
담당자 : 강창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